한국IT전문학교 빅데이터과, 비실기전형 신입생 선발

기사승인 2024-02-06 15:32:34
- + 인쇄
한국IT전문학교 빅데이터과, 비실기전형 신입생 선발
한국IT전문학교 제공

최초 합격자 발표 후 등록포기자 충원을 위한 합격 발표는 오는 2월 14일~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수험생들은 미등록 충원 합격자 발표 시점과 시간, 방식을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해야 한다.

추후 취업에 고민 중인 수험생들은 요즘 빅데이터 분석과 통합플랫폼에 주목하고 있다. 수험생들은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등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빅데이터학과는 미래사회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신산업분야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 빅데이터과는 정시합격자 발표 기간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6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라며 “한아전 빅데이터과는 빅데이터 분석과 통합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다. 수험생들도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등에 관심을 보이며 빅데이터 분석 전문과정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메타버스와 NFT 플랫폼 사업이 주목되며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고객 맞춤형 인사이트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빅데이터는 정보보안, 로봇, 인공지능뿐만 아니라 인간 지적 능력을 구현하고 사물인터넷(IoT)·자율주행 등과 연계되며 빅데이터 분야에 진출할 인재 양성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빅데이터학과 학생들은 팀을 이뤄 주도적으로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해나가는 프로젝트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인공지능, 영상처리 등을 학습하며, 심화프로젝트 학기 운영, 자료조사 등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력을 지닌 빅데이터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한국IT전문학교는 컴퓨터공학과, 인공지능학과도 운영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