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 이미인과 ‘4.0산업맞춤형 교육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4-02-08 09:33:08
- + 인쇄
오산대, 이미인과 ‘4.0산업맞춤형 교육 협약’ 체결
오산대학교 제공

오산대학교는 지난 5일 ㈜이미인과 뷰티산업 발전과 교육역량 증진을 위한 ‘4.0산업맞춤형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미인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은 오산대학교 김영주 혁신사업단 부단장(뷰티코스메틱계열 교수), ㈜이미인 이용욱 상무, 최성호 이사 등 대학 및 산업체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산업체가 요구한 직무에 맞는 4.0산업맞춤형 교육에 대한 공동협력을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공동개발 △교육 필요 인력 및 시설 공유 △산학협력·교육과정 위원회 결성 △현장실습 및 현장실무 교육 기회 제공 △공동발전을 위한 기술지도, 직무교육, 동행교육 △인재 채용에 대한 가산점 부여 등의 내용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오산대 김영주 혁신사업단 부단장은 “오산대는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산업체가 원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대학 및 산업체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산학협력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미인 이용욱 상무는 “학생들이 기존의 이론중심의 학습 후 실무현장에 투입됐을 때 본인이 생각했던 업무와 현실 업무의 괴리감이 발생할 수 있다. 

산업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실전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교육한다면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이미인에서도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오산대학교 뷰티코스메틱계열은 전문성과 미용산업의 수요에 맞춰 세분화된 △피부화장품전공 △메이크업네일전공 △뷰티크리에이터전공을 운영 중이며, 각종 정부 재정지원 사업 선정 및 민간 산업체 후원으로 전국 최고 수준의 뷰티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