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미래교육원, 토요일 주1회 학사학위 취득과정 운영

기사승인 2024-02-20 11:00:52
- + 인쇄
중앙대 미래교육원, 토요일 주1회 학사학위 취득과정 운영
중앙대학교 제공

학교법인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2024년 3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내신이나 수능시험을 보지 않고, 주말 토요일 시간을 이용해 공부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직장인, 주부들을 위한 주말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한다.

주말 야간대 대안인 중앙대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에서는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이 가능하며, 수능시험 성적 없이 학점인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100% 온라인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며 “스마트폰으로 학습이 가능하고 토요일 주1회 학사학위 취득과정을 운영한다”고 말했다.

출퇴근 시간 등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모바일을 이용해 학습할 수 있으며,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은 사이버대, 야간대나 주말대 지원자들이 대안으로 지원하고 있다. 2024년부터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이 가능하다. 2024년 3월 개강반 신입생 모집에 대한 안내는 중앙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