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꽃이 있는 대청호 벚꽃축제 29-31일 개최

입력 2024-03-22 23:39:18
- + 인쇄
대전 동구, 꽃이 있는 대청호 벚꽃축제 29-31일 개최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대청호 벚꽃한터 및 오동선 벚꽃길 일원에서 개최되는 대전 동구의 2024 대청호 벚꽃축제 홍보물. 대전동구 

대전 동구의 대표 봄축제 '대청호 벚꽃축제'가 올해 개최 시기를 앞당기며 '꽃이 있는 벚꽃축제'가 될것으로 전망된다.

대전 동구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대청호 벚꽃한터 및 오동선 벚꽃길 일원에서 '2024 대청호 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대청호 벚꽃축제는 '도심 속 힐링, 자연 속 우리'를 주제로, 드넓고 잔잔한 대청호와 26.6km에 달하는 눈부신 벚꽃길에서 친환경 생태축제로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개최시기를 앞당겨 온화한 날씨로 벚꽃이 없었던 지난해와는 다른 꽃축제를 기대하고 있다.  

오는 29일 개막식과 함께 울랄라세션 등 실력파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포함된 힐링음악회를 시작으로 어린이 뮤지컬, K-POP 댄스 경연대회, 동구 주민들이 준비한 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청호 벚꽃축제는 대청호의 자연을 보존하고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위해 함께 가치를 더하는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또 방문객을 위한 먹거리도 상수원 보호구역인 대청호 환경 보호를 위해 먹거리 트럭 등을 빼고 야외취사가 필요없는 완제품 위주의 친환경 먹거리를 판매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설레는 봄,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하는 제6회 대청호 벚꽃축제에서 소중한 이들과 행복한 봄날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