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급식 가정안내문에 '투표는 국민의힘' 논란

민주당 대전시당 강력 비판, 대전시교육청 진상 조사

입력 2024-03-29 17:17:03
- + 인쇄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최근 대전 모 초등학교 가정안내문에 특정 정당 명칭이 표현된 것에 대해 28일 논평을 내고 “학교가 민주주의 가치를 훼손해서는 안 된다”며 “선거관리위원회와 대전시교육청은 이를 엄격히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초등학교 급식 가정안내문에 '투표는 국민의힘' 논란
대전 A초등학교 4월 급식메뉴 가정안내문에 게재된 '투표는 국민의힘' 문구. 민주당 대전시당

이날 민주당 대전시당에 따르면 27일 A초등학교가 특정 정당 투표를 권유하는 듯한 내용이 담긴 안내문을 가정으로 발송했다.

A초등학교가 가정으로 배포한 '4월 급식 식단표' 중 10일 메뉴칸에 ‘투표는 국민의힘’이라는 글과 투표용지를 들고 있는 이미지가 담겨 있다. 이날은 제22대 총선 투표일로 휴교여서 급식 메뉴대신 이 문구를 넣은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해당 학교는 ‘식단표를 작성한 교사의 고의가 없었다’며 뒤늦게 학부모에게 사과하고 가정안내문 회수에 나섰지만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전망이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급식 메뉴판에 ‘투표는 국민의힘’이라는 문구가 적힌 것은 특정 정당에 투표를 권유하는 오해를 사기 충분하고, 실제 학부모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히 “학교측 해명에도 불구하고  선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신중하치 못한 행위는 비난을 피할 수 없다”며 “철저한 조사로 선거 공정성과 학교의 정치적 중립이라는 중요한 가치가 훼손되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선관위와 시교육청은 민주주의 기본 원칙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엄격한 조사로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대전=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