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부군수,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현장 점검

입력 2024-04-04 16:41:03
- + 인쇄
함안부군수는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를 위해 지난 2일 인명피해 우려지역과 방재시설물 점검에 나섰다.

먼저 가야읍 함안천 하상도로를 방문해 하천 수위 상승에 따른 진입 통제 방식 및 시설 정상작동 여부 등 긴급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지 점검했다.

함안부군수,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현장 점검

또한 가야읍 도항리 침수 예방을 위해 설치된 도항배수펌프장, 도항우수저류시설을 차례로 방문해 배수장의 각종 기계·전기 시설물, 펌프 작동 여부, 인원 배치 현황 등을 점검했다.

허대양 함안부군수는 “예견되지 않은 집중호우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비상 상황에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사전에 철저하게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함안군,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 운영

함안군은 오는 30일까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을 운영한다.

법인지방소득세는 각 사업연도마다 결산일부터 4개월 이내에 과세표준 및 세액계산서와 첨부서류를 작성해 법인 소재지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신고·납부해야 한다.

함안부군수,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현장 점검

특히 2개 이상의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법인의 경우에는 사업장이 소재한 지자체마다 법인지방소득세를 각각 신고·납부해야 한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는 위택스를 통한 온라인 전자신고, 군 세무회계과 방문신고 또는 우편신고 등을 통해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기업 활력 제고와 영세법인의 세 부담 완화를 위해 분할납부 제도가 신설됐다. 납부할 세액이 1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납부할 세액의 일부를 납부 기한이 지난 후 1개월(중소기업은 2개월) 이내에 분납할 수 있다.



◆함안군보건소, 육군 제6128부대와 함께하는 레드서클 캠페인

함안군보건소는 육군 제6128부대에서 군 간부와 군무원, 장병과 함께하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했다.

함안부군수,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현장 점검

이번 캠페인은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2040세대의 군 간부와 군무원, 군 장병들에게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조기검사를 통해 군부대의 건강 환경 분위기 조성은 물론 건강생활습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에서는 건강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 심뇌혈관질환 조기발견검사와 체성분 분석을 진행했으며, 금연, 아토피‧천식, 생활맞춤형 재활사업 등 각종 보건사업의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함안군가족센터-함안군수어통역센터 업무협약 체결

함안군가족센터(센터장 조은옥)는 지난 2일 함안군가족센터에서 함안군수어통역센터(센터장 권상화)와 ‘수어통역센터를 이용하는 가족 프로그램 구성·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함안부군수,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현장 점검

이번 협약식은 (재)경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주최, 함안군에서 주관하는 시·군 평생학습기반 및 고도화 지원사업으로 함안군가족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앞두고 진행됐다.

함안군가족센터는 함안군수어통역센터 이용자와 가족 10명을 대상으로 쌀베이킹 ‘아주 라이스(rice)’ 프로그램을 4월 4일부터 총 10회기 진행할 예정이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