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지사·김지철 충남교육감, 사전투표 실시

입력 2024-04-05 10:53:45
- + 인쇄
김태흠 충남지사·김지철 충남교육감, 사전투표 실시
김태흠 충남지사가 5일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2층 대회의실에 마련된 홍성군 홍북읍 사전투표소를 찾아 투표를 실시했다. 충남도

김태흠 충남지사와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제22대 총선 사전투표 첫날인 5일 오전  각각 사전투표소를 찾아 한표를 행사했다.

김태흠 지사는 이날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2층 대회의실에 마련된 홍성군 홍북읍 사전투표소를 찾아 투표를 실시했다. 

김 지사는 이날 투표소에서 본인 확인을 거쳐 한 표를 행사한 뒤, 종사자 등을 격려하며 대한민국의 50년, 100년 미래를 위해 유권자 모두가 소중한 권리를 행사해 달라는 뜻을 전했다.

김태흠 충남지사·김지철 충남교육감, 사전투표 실시
김지철 충남교육감도 오전 9시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에 마련된 홍북읍 사전투표소를 찾아 한표를 행사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식목일을 맞아 홍북초등학교에서 진행되는 식목행사 참여에 앞서 부인 양현옥 여사와 함께 주소지인 홍북읍 사전투표소를 찾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투표 후 김 교육감은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이며, 민주시민의 소중한 권리인 투표권 행사에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며 “특히 만 18세 학생 유권자들도 민주시민으로서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여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전투표제는 별도 신고 없이 선거 5일 전부터 이틀 간 전국 읍·면·동 등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는 제도다.

이번 총선 사전투표는 5∼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명서를 지참하고 사전투표소를 방문해 투표하면 된다.

가까운 사전 투표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