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맛동산 프레첼맛’ 출시 外 대상다이브스·롯데리아·투썸 [유통단신]

대상다이브스, 순 식물성 크림치즈 2종 출시
롯데GRS, 맵부심 반영 양념감자 ‘실비김치맛 시즈닝’ 선보여
투썸플레이스, 가정의달 한정판 ‘플라워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 출시

기사승인 2024-04-25 13:44:59
- + 인쇄
해태, ‘맛동산 프레첼맛’ 출시 外 대상다이브스·롯데리아·투썸  [유통단신]
맛동산 프레첼맛. 해태제과

해태제과, 달콤짭짤함 담은 ‘맛동산 프레첼맛’ 출시

해태제과가 땅콩으로 버무린 고소함에 갓 구워낸 프레첼 맛을 더한 ‘맛동산 프레첼맛’을 출시한다고 25일 전했다.

이번 신제품은 중독적인 맛을 즐기는 MZ세대 입맛을 겨냥한 새로운 단짠 조합이다. 달콤한 첫 맛과 뒤이어 느껴지는 짭짤한 끝 맛에 고소한 빵 풍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굵은 소금인 하얀 펄 솔트가 맛동산 위에 올라간 모양으로 미네랄이 풍부하고 순도가 높은 펄 솔트가 적은 양으로도 깔끔한 짠 맛을 낸다.

패키지도 새로워졌다. 실제 맛동산으로 만든 프레첼 무늬와 황금빛 프레첼 무늬를 볼 수 있다는 평가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국민과자 맛동산이 프레첼 옷을 입고 달콤짭짤 조합으로 MZ입맛을 공략할 예정”이라며 “49년간 받아온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익숙함에 새로움을 더하는 젊은 맛동산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태, ‘맛동산 프레첼맛’ 출시 外 대상다이브스·롯데리아·투썸  [유통단신]
복음자리 식물성 크림치즈 2종. 대상다이브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식물성 크림치즈 2종 출시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100% 순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한 ‘식물성 크림치즈’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코코넛 크림, 치커리 식이섬유 등 100% 순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했으며 콜레스테롤과 유당이 함유되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온도에 따라 형태가 변하는 감자 추출 전분 ‘덱스트린’을 사용해 상온에서 부드럽게 녹는 발림성을 구현했다.

맛은 무화과, 블루베리 두 가지다. ‘식물성 무화과 크림치즈’는 국산 무농약 무화과로 만든 잼을 넣어 달콤하고 무화과다이스를 사용해 과육 식감을 살렸다. ‘식물성 블루베리 크림치즈’는 캐나다산 야생 블루베리 잼을 사용해 상큼하고 풍부한 과육 맛을 냈다.

‘식물성 크림치즈’ 2종은 베이글, 식빵 등에 발라 먹거나 크래커에 곁들여 간단한 와인 안주로 즐기기 좋다. 합성보존료, 합성착색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소비기한은 냉장 보관 기준 9개월이다.

전혜미 대상다이브스 CM1팀장은 “오랜 연구 개발 끝에 ‘식물성 크림치즈’를 완성했다”며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해태, ‘맛동산 프레첼맛’ 출시 外 대상다이브스·롯데리아·투썸  [유통단신]
롯데리아 양념감자 실비김치맛 시즈닝. 롯데GRS

롯데리아, 맵부심 반영 양념감자 ‘실비김치맛 시즈닝’ 출시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김치’와 ‘매운맛’을 접목한 양념감자 ‘실비김치맛 시즈닝’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매운맛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SNS에서 ‘매운맛 챌린지’, ‘매운 김치’ 등으로 익숙한 실비김치를 활용했다. 또 시즈닝 라인업을 확장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이다.

특히 제품 출시 전 진행된 고객 설문조사에서도 매운맛 선호도, 구매의사에 대한 긍정적 답변율이 모두 70% 이상으로 조사됐다.

이번 신제품은 실비김치의 감칠맛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바삭하고 담백한 감자튀김에 매운맛이 더해져 깔끔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롯데GRS 관계자는 “매운맛 트렌드에 맞춰 한국의 대표 음식인 김치의 맛을 더욱 맛있고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실비김치맛 시즈닝을 선보이게 됐다”며 “베스트 셀러 디저트 양념감자의 인기를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맛의 시즈닝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해태, ‘맛동산 프레첼맛’ 출시 外 대상다이브스·롯데리아·투썸  [유통단신]
플라워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 투썸플레이스

투썸, 가정의달 한정판 ‘플라워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가정의달 한정판 ‘플라워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꽃 모티브의 패션 아이템이나 디저트가 가정의 달 선물로 떠오르는 것에 착안해 큰 꽃송이를 형상화한 ‘플라워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를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다.

바쁜 일상에 전하지 못했던 사랑, 감사를 표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맛과 비주얼, 패키지까지 특별한 케이크를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플라워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는 화사한 화환이 연상되는 플라워 데코레이션이 장식됐다. 또 복숭아 생크림과 복숭아 콩포트, 생크림 자두 복숭아잼 등이 조화를 이룬다.

‘플라워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는 이날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보다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큰 꽃다발을 선물하는 듯한 고급스러운 비주얼의 플라워 케이크를 준비했다”며 “‘플라워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와 함께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소중한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