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한국농어촌공사, 농촌재능나눔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7-03-24 18:49:08
- + 인쇄
유디치과·한국농어촌공사, 농촌재능나눔 협약 체결[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유디치과는 지난 23일 한국농어촌공사와 ‘농촌지역에 대한 재능 나눔 실천 및 사회공헌활동 강화’를 내용으로 농촌재능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과 예병훈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자원개발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농업인들의 구강건강을 증진시키고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재능기부를 통한 상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유디치과에서 2011년부터 진행해 왔던 ‘유디케어캠페인-희망치아건강’이라는 공동 나눔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유디케어캠페인-희망치아건강’은 유디덴탈버스를 활용해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 등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유디덴탈버스는 스케일링과 발치, 신경치료, 충치치료 등 전문적인 치과진료가 가능 하도록 다양한 장비가 마련된 유니트 체어 2석과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버스에 오를 수 있는 휠체어 리프트 등 최신 치과 의료장비를 탑재 했다.

기존 치과장비의 이동에 어려움이 있어서 간단한 구강검진 및 교육에 그쳤지만 유디덴탈버스를 운영하면서 검진 후 치과치료까지 가능해졌다.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은 “국내 최대 브랜드 치과인 유디치과와 농어촌생활환경개선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한국농어촌공사의 사회공헌협약을 통해 치과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농어촌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