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오브미여성의원 김진영 원장, 복지부 장관상 수상

제12회 인구의 날… 난임 치료 연구 활동 공로

기사승인 2023-07-12 18:29:52
- + 인쇄
베스트오브미여성의원 김진영 원장, 복지부 장관상 수상
베스트오브미여성의원 김진영 원장이 제 12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베스트오브미여성의원 제공

베스트오브미여성의원 김진영 원장이 난임 치료 연구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주최 ‘제12회 인구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진영 원장은 지난 1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개최된 제12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 참가했다. 세계 인구의 날은 1987년 7월 11일 전 세계 인구가 50억 명이 넘는 것을 기념하는 ‘50억의 날’에서 유래한 기념일로 인구 과밀 및 고령화에 따른 인구 문제의 대한 심각성을 환기하는 것을 목표로 1989년 UN개발계획(UNDP)이 제정했다. 

국내에서는 ‘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 개정’에 따라 같은 날을 인구의 날로 지정, 2012년부터 저출산 및 고령화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김진영 원장은 수십 년 동안 부인과 진료 및 난임 치료를 집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본 표창을 수상했다. 김진영 원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관동의대 제일병원 난임 분과, 차의과학대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등 전문 병원에서 25년 동안 교수로 재직하며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 앞장서 왔다. 이와 더불어 다수의 난임 분야 논문을 집필하고, 학회 발표 활동 및 산부인과 교과서 집필 등 임신, 출산 관련 공익 활동과 학술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베스트오브미여성의원 공동 대표원장으로 재직하며 저출산 및 난임 극복을 위한 노력을 경주 중이다.

베스트오브미여성의원 김진영 원장은 "영광스러운 자리에서 초대된 것만으로도 행복한데 보건복지부 장관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며 "만혼 및 고령 출산 등으로 난임을 겪는 부부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는데 난임 치료는 육체적, 정신적으로 힘에 부치기 마련으로 난임 전문의로서 그들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해소하여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김진영 원장은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환자를 위한 진료를 이어가고 싶다"며 "아이를 갖고 싶어하는 부부들에게 의지가 될 수 있는 의료진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