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지원 사업 추진 [함안소식]

입력 2023-08-29 20:47:29
- + 인쇄
경남 함안군은 행정안전부가 공모한 2023년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개선모델 개발 지원사업 추가 공모에 선정돼 지역맞춤형 재난 및 치안 예방 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번 공모사업은 행정안전부 읍면동 최일선 기관 안전관리 기능 강화 계획의 일환으로 전국에서 11개의 지자체가 최종 선정됐으며, 함안군은 최종 선정 11곳에 이름을 올렸다.

함안군,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지원 사업 추진 [함안소식]

군은 국비 2500만원을 지원받아 지방비 2500만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5000만원으로 군민과 함께 만드는 안전한 함안군 만들기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함안군은 △함안군 안전협의체 구성 운영 △재난취약지역  점검 및 캠페인 △1:1 취약계층 키퍼 지정 △주야간 안심 순찰 활동 △안전협의체 재난 안전 매뉴얼 수립 등 군민 중심의 안전문화 구축에 나선다.



함안군-함안교육지원청,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함안군과 함안교육지원청은 29일 함안군청 별관 중회의실에서 함안군수와 함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함안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안건으로는 군이 제안한 △초등학교 유휴공간 활용 학력인정문해교실 개설 요청 건과 교육지원청이 제안한 △뜬늪 화장실 설치 지원 △함안학생(초중고) 해외문화탐방 협력사업 지원 △함안영재교육원 해외체험학습 지원 △함안애 행복교육지구 연장 운영 등 총 5개 안건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각 기관은 함안 교육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을 확인했다.

함안군,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지원 사업 추진 [함안소식]

함안교육행정협의회는 군수와 교육장이 공동의장을 맡고 군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관내 중학교 교장과 학교운영위원장 등 10명의 위원으로 2017년 7월에 구성됐으며, 함안의 각종 교육 현안 사항들에 대해 협의‧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해왔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군과 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우리 지역 학생들이 미래를 주도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함께 대응해 나가자”고 말했다.



◆함안문화원 전국시조창경연대회 성료 

(사)대한시조협회 함안군지회(지회장 김재순)가 주최하고 함안군, 함안군의회, 경남메세나협회가 후원하는 제20회 함안 전국시조창경연대회가 지난 27일 함안문화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대회는 평시조부, 사설시조부, 지름시조부, 명창부, 한,중,일 합창대회가 진행됐다. 각 부별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조근제 함안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곽세훈 함안군의회 의장상이 주어졌다.

함안군,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지원 사업 추진 [함안소식]

명창부 장원 수상자인 이재심(77. 상주시) 명인은 “시조창을 하면서 나를 회복해야겠다 싶어서 시조창을 시작했는데, 이번 함안전국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정말로 기뻐요” 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재순 함안지회장은 “시조창을 부르거나 듣고 있으면 마음이 안정되고 편안해지기에 현재 돌아가는 사회현상을 볼 때 고요하고 평화롭고 느릿한 이 시조창이 범사회적으로 꼭 필요한 때가 아닌가 싶다”고 재차 강조했다.



◆법수면자원봉사대, 소고기국 100인분 나눔

함안군 법수면자원봉사대(대장 정경순)는 29일 ‘맛있는 행복, 사랑담은 국 나눔’ 3차 활동을 펼쳤다.

함안군,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지원 사업 추진 [함안소식]

법수면자원봉사대 대원 10명이 참여해 소고기국 100인분을 준비했으며 20세대에 각각 5인분씩 제공했다. 아울러 함안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공기정화식물 화분을 35개 지원해 함께 전달했다.
 
정환영 법수면장은 “항상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주셔서 감사하다.계속되는 이상기후로 지쳐계시는 어르신들께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