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예당관광지 관광상품 분야 ‘대한민국 상품대상’ 선정

입력 2023-11-06 15:31:11
- + 인쇄
예산 예당관광지 관광상품 분야 ‘대한민국 상품대상’ 선정
최재구 예산군수(가운데) 등 예산군 관계자들이 예당관광지가 '2023년 대한민국 상품대상'에서 관광상품 분야로 선정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산군은 2023년 대한민국 상품대상 관광상품 분야에서 ‘예당관광지’가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 상은 올해 23회째로 매년 5개 분야에서 우수한 상품 경쟁력과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상품을 선정·발굴해 시상하는 것으로 (사)한국상품학회가 주최한다. 

군은 관광상품 분야에서 ‘예당관광지(예당호 출렁다리, 모노레일, 문화마당)’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로써 예당관광지가 명품 관광지로 공식적 관광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 

예당관광지는 2019년 개통 이래 누적 방문객 730만명의 예당호 출렁다리와 음악분수를 중심으로 전국 최초 테마형 야간경관 조명 예당호 모노레일, 2023년 9월 완공된 이색적인 조명과 음향을 갖춘 예당호 수변 무대까지 여행의 재미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공연까지 즐길 수 있는 예산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대한민국 상품 대상 관광상품 분야에 예당관광지가 선정은 우리 군 관광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라며 “더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관광 콘텐츠로 전국 제일의 관광명소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