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관광 명품 도시 대전 '마이스 엑스포'서 별빛대전 홍보

KOREA MICE EXPO 2023... 450여 부스, 해외 25여 개국, 국내 20여 개 기관 참여

입력 2023-11-19 17:35:26
- + 인쇄
야간관광 명품 도시 대전 '마이스 엑스포'서 별빛대전 홍보
KOREA MICE EXPO 2023(인천 송도) 대전 MICE 홍보관. 대전관광공사.

야간관광 명품 도시 대전 '마이스 엑스포'서 별빛대전 홍보
KOREA MICE EXPO 2023(인천 송도) 대전 MICE 홍보관. 대전관광공사.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 이하 공사)는 16~17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 ‘KOREA MICE EXPO 2023’에서 대전 MICE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 국내⋅외 MICE산업 관계자들에게 ‘MICE 도시 대전’, ‘야간관광 도시 대전’을 활발하게 홍보했다.

마이스 엑스포는 올해부터 민간이 주도하고 공공이 지원하는 형태로 변화하여 지역관광공사, 컨벤션센터, 호텔, 여행사 등 230여 개사(社) 450여 부스가 참가했고, 해외 25여 개국, 국내 20여 개 기관의 바이어가 참가해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했다.

공사는 ‘별빛대전’이라는 주제로 MICE 도시 대전, 야간관광 도시 대전을 홍보했다.

특히 대전 국제회의복합지구와 야간관광 특화도시 사업 선정 등 대전만이 가진 우수하고 다양한 MICE 인프라와 콘텐츠를 강조하고 꿈돌이, 대전 국제와인EXPO, 의료관광 등 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도 함께 홍보했다.

아울러 대전 MICE 홍보관은 라마다 대전 호텔, 롯데시티호텔 대전, 호텔오노마 등 대전·충청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 7개 사와 공동 참가하여 국내외 바이어 비즈니스 상담, 공동 이벤트 진행 등 대전·충청 지역 MICE 산업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공동 홍보마케팅을 펼쳤다.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은“이번 박람회에서 대전이 세계적인 MICE 도시를 넘어 야간관광, 축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즐길 거리가 있는 도시라는 것을 알릴 좋은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진정한‘꿀잼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대전의 다양한 매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OREA MICE EXPO는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MICE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MICE산업을 대표하는 박람회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