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점포 때려 부수고 ‘브이’…난장판 만든 고교생 입건

기사승인 2023-12-20 10:51:05
- + 인쇄
무인점포 때려 부수고 ‘브이’…난장판 만든 고교생 입건
경찰. 쿠키뉴스 자료사진

무인점포에서 키오스크 결제가 제대로 안 되자 점포를 난장판으로 만든 남성의 신원이 특정됐다. 이 남성은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었다.


2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원주경찰서는 무인점포 내 상품과 기물을 파손한 재물손괴 혐의로 고교생 A(16)군을 입건했다고 이날 밝혔다.

A군은 지난 16일 오전 3시40분 강원 원주시 단구동 김모(43)씨가 운영하는 무인점포에 들어가 과자 등을 꺼내 키오스크 앞에서 계산을 시도했다. 이후 결제가 뜻대로 이뤄지지 않자 점포 내 기물을 마구 부순 혐의를 받는다.

가게 내부 CCTV에는 사건 장면이 고스란히 담겼다. A군은 술에 취한 듯 이리저리 움직이더니 상품이 진열된 매대를 발로 차고 때려 부쉈다. 손으로 물건을 집어 던지고 발로 차 매장 문밖으로 버리기까지 했다. 이 과정에서 그는 팔을 들어 손가락으로 브이(V)를 그려 보이기도 했다.

A군의 난동이 40분간 이어진 뒤 약 30분 뒤 가게를 찾은 또 다른 남성 B씨의 선행이 알려지면서 이 사건은 큰 화제를 모았다. B씨는 길가에 널브러진 물건을 정돈해 점포 안으로 넣은 뒤 업주에게 전화를 걸어 피해 사실을 알리는 등 A군의 난동과는 대조되는 모습을 보였다. 

경찰은 CCTV 영상 속 남성의 인상착의와 특징 등을 탐문 조사한 끝에 해당 남성이 A군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경찰은 A군이 미성년자이고 고교생인 점 등을 고려해 청소년 전담 부서에 넘겨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이예솔 기자 ysolzz6@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