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 학생 가정에 긴급지원금 [충남에듀있슈]

입력 2024-01-25 15:55:14
- + 인쇄
17가구에 생필품·식료품 구입비 명목 쌀과 함께 1740만원 전달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 학생 가정에 긴급지원금  [충남에듀있슈]
김지철 충남교육감의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 현장을 방문 모습.

충남교육청은 지난 22일 발생한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 학생 가정의 건강한 일상 및 교육 회복 지원을 위해 긴급 복지지원금과 쌀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육청은 서천특화시장 화재로 인하여 생계터전을 잃어버린 서천지역 17가구 29명의 피해 학생을 대상으로 생계에 필요한 생필품과 식료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복지안전망 긴급복지지원비 1,740만 원과 쌀 100포를 각각 지원하고, 피해 가정과 학생들에게 격려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밖에도 해당 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피해 학생 가정방문 상황 파악 △피해 학생 긴급돌봄 △Wee센터 연계 피해 가정 학생(보호자) 심리상담 지원 △결식 예방을 위한 도시락 및 비상식량 지원 △긴급 구호 물품(생필품) 지원 등 자체 교육복지안전망 예산과 지역 복지자원을 활용하여 피해 학생 중심의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충남교육청의 긴급복지지원이 피해를 당한 학생들과 가족들의 아픔을 위로하고, 학생들이 학업과 일상에 불편 없이 전념할 수 있는 힘이 되었으며 한다”라며 “관계부서 및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과 협의해 생활 안정과 학업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은 교육복지사 미배치교를 대상으로 도내 14개 교육지원청에 교육복지안전망을 구축하여,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발굴과 학생 중심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하는 학생 교육복지 사업이다. 

특히 예상치 못한 자연재해나 사고를 당한 학생들에게 생계 물품 및 학습용품을 긴급 지원하기 위해 충남교육사랑카드 조성기금을 활용한‘징검다리 교실 행복 더하기 사업예산’을 편성하여 지원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 “유아들 자연서 맘껏 뛰놀 숲놀이터 확대해야”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 학생 가정에 긴급지원금  [충남에듀있슈]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서산유아실내체육센터를 살피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25일 유아 전용 숲체험교육원 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서산유아실내체육센터에서 ‘숲체험교육원 설립 방안 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유아 수 증가로 유아 전용 체험시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서산 지역의 기존 유아 숲놀이터를 활용한 유아숲체험교육원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기후위기 시대를 살아가는 유아들의 정서 함양과 생태감수성 향상을 위해 ▲자연 숲체험 유치원 운영 ▲미래생태환경 체험교육 운영(남부체험교육원) ▲유아 전용 숲체험교육원 설립 추진(아산, 26년 3월 개원 예정) 등을 준비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유아들이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놀며 체험할 수 있는 숲놀이터를 확대해 지속 가능한 삶을 살아가는 생태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수학교육 활성화 ‘창의수학 지원단’ 배움자리 개최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 학생 가정에 긴급지원금  [충남에듀있슈]
 ‘2024 충남 창의수학 지원단 수학봄 배움자리’ 모습.

충남교육청은 25일부터 26일까지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초·중·고 수학교사를 대상으로 한 ‘2024 충남 창의수학 지원단 수학봄 배움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모든 것이 수학이다’를 주제를 가지고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새로봄(2024년 충남 수학교육계획 공유) ▲함께봄(디지털 교과서 시대 지능형 수학실의 역할, 수학으로 건축을 바라보다) ▲나눠봄(수학 융합체험)의 3개 분야로, 수업지원팀 등 지원단의 역할을 세분화해 창의수학 지원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지원단의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수학 친화적인 창의성과 포용성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과 즐겁게 체험하고 삶의 성장을 지원하는 2024년 충남 수학교육 비전과 목표를 공유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배움자리를 통해 수학교육 활성화를 비롯한 가치관의 확산으로 충남의 수학교육이 잘 구현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교육감 동정]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 학생 가정에 긴급지원금  [충남에듀있슈]
김지철 충남교육감.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26일 오후 2시 30분 당진 수청초·중 예정지에서 신설학교 공사현장을 점검한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