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알아차림과 수용’ 토크콘서트

기사승인 2024-02-01 15:41:49
- + 인쇄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알아차림과 수용’ 토크콘서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기반감정코칭학과가 ‘알아차림과 수용’이라는 주제로 제주에서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토크콘서트는 오는 8일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한 ‘책방 오늘’에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뇌기반감정코칭학과 학과장 고건영 교수의 특강과 함께 상담 코너가 진행된다.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상담과 코칭 분야에서 화두인 ‘마음챙김과 수용전념’을 주제로 마음챙김과 수용의 의미, 뇌과학적 관점에서의 활용을 통해 삶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고건영 교수는 토크콘서트 행사에 대해 “이번 토크 콘서트는 맞춤형 멘토링 상담과 재능기부가 컨셉”이라며 “참여자들과 소통공감을 하며 자신을 돌볼 새도 없이 지친 현대인들을 위해 뇌를 알고, 몸을 알고, 마음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가 주관하는 토크 콘서트는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사무실 유선문의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뇌기반감정코칭학과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속적인 릴레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2월 5일 ‘DISC 검사를 활용한 감정코칭’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몸, 뇌, 마음의 통합심리치료를 표방하는 감정코칭전문가,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상담 및 코칭의 이론적 학습에 그치지 않고, 직접 상담과 코칭을 진행해 사례 분석을 토의할 수 있는 동료 상담반과 청소년 상담사 3급 자격증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오는 2월 14일까지 2024학년도 상반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