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소프트웨어학과, 취업 지원

기사승인 2024-02-23 11:01:02
- + 인쇄
한국IT전문학교 소프트웨어학과, 취업 지원
한국IT전문학교 제공

전문대에서는 1월부터 자율모집 형태로 추가모집을 진행해왔으며 4년제 대학의 경우 2월 22일부터 29일까지 결원이 발생한 학과를 대상으로 추가모집을 진행 중이다.

이런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 소프트웨어과과는 자율모집 기간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 소프트웨어학과는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실시 중”이라며 “전국에 거주하는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 등 차별 없는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소프트웨어과에서는 프로그래밍 결과물이 실제 장비에 어떻게 적용되고 활용되는지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개발에 필요한 장비를 직접 보유하고 학생들이 이를 활용하며 수업을 들을 수 있게 지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아전은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소프트웨어학과는 실기위주의 교육으로 취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학사 취득 후 대학원 진학이 연계되는 특성화 교육기관이다.

학교에서는 공모전과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프로젝트식 수업 등을 통해 소프트웨어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최적화됐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또 졸업인증제, 책임교수제, 취업지원센터 운영 등의 제도적 지원을 실행하고 있다.

한아전은 컴퓨터공학과, 인공지능학과 등 전공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내신이나 수능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 면접전형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