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녹색쉼터 등 학교숲 조성사업 지속 지원

26일 전문가 컨설팅 통해 생태전환 환경교육 안착 노력

입력 2024-02-26 15:25:34
- + 인쇄
충남교육청, 녹색쉼터 등 학교숲 조성사업 지속 지원
충남교육청은 26일 충남교육청국제교육원에서 ‘학교숲 조성 및 유지 관리 방법’에 대한 전문가 지원단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은 26일 충남교육청국제교육원에서 ‘학교숲 조성 및 유지 관리 방법’에 대한 전문가 지원단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숲 조성학교 교장 및 교사, 행정실장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컨설팅은 충남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생태전환 환경교육의 내실과 안착을 위해 실시했다. 

이날 학교숲 조성과 유지, 활용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 최창호 천리포수목원 부원장은 “학교숲 조성을 통하여 우리 아이들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생물다양성 이해를 바탕으로 사람과 자연이 하나임을 일찍부터 깨우쳐야 한다”고 말했다. 

오동규 미래인재과장은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서는 학교 공간을 생태환경 교육이 자연스럽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해야 한다”면서 “우리 아이들이 기후 위기와 환경보호에 더 관심을 갖고, 자연에 대한 고마움을 느낄 수 있도록 환경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기후 위기 시대, 생태전환 환경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과 인간의 공존을 추구하며, 환경과 동·식물에 대한 존중 의식을 갖고, 환경과 더불어 살아가는 생태시민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