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곤 대전 서구갑 "파란 일으키는 무소속 후보 되겠다"

"네거티브 선거운동 보다는 밝고 희망을 이야기 하는 후보 될 터"

입력 2024-03-13 10:20:18
- + 인쇄
유지곤 대전 서구갑
유지곤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선거 무소속 예비후보가 13일 오전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총선에 임하는 각오 등을 밝히고 있다. 사진=이익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천에서 배제된 뒤 탈당하고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선거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유지곤 예비후보는 오는 4월 총선에서 파란을 일으키는 무소속 후보가 되겠다고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13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무소속은 힘들고 어려운 일이지만 이 모든 것을 극복하고 강한 무소속 후보가 될 것"이라며 "거대 양당 후보를 이기는 게 목표이고 실현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소속이지만 민주당의 가치관을 계승할 것은 계승하겠다"고 밝힌 뒤 "당선되면 민주당에 복당해 함께 할 생각"이라는 입장을 피력했다.

그는 "탈당을 했음에도 변화를 바라는 민주당원들의 지지가 상당한 것을 느끼고 있다"며 "중도, 보수세력의 젊은층을 흡수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도 안전모를 쓰고 거리 곳곳을 누비고 있는데 이는 현장 일꾼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본격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되면 거대 양당과 차별되는 참신하고 신나는 선거운동으로 유권자를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젊고 트랜디한 선거운동, 네거티브 보다는 행복하고 밝은 이야기를 하는 후보, 선거운동도 주목 받는 튀는 무소속 후보가 되겠다"며 "선거운동도 축제를 하듯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