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채현일·송재봉 허위경력 의혹 맹공…“국민 기만”

정광재 “허위경력 기재 문제 제기에 수정”

기사승인 2024-03-20 18:41:22
- + 인쇄
與, 채현일·송재봉 허위경력 의혹 맹공…“국민 기만”
국민의힘 중앙당사. 사진=박효상 기자

국민의힘이 채현일 더불어민주당 영등포갑 후보와 송재봉 민주당 청주시 청원구 후보의 허위경력 기재 의혹 제기했다. 공직직책을 제대로 기술하지 않았다는 지적이다.

정광재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보단 대변인은 20일 논평을 통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죄는 5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며 “그럼에도 민주당 후보는 본인의 공직경력을 허위로 기재해 공표하는 방식으로 국민을 기만하려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채 후보는 본인의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실 정무보좌관’이라는 공식경력을 ‘서울특별시장 정무보좌관’으로 기재해 유권자를 속였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며 “지난 2018년 영등포구청장 선거에서도 허위경력으로 당선됐다”고 꼬집었다.

정 대변인은 “청주시 청원구에 출마한 송재봉 후보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이라는 직책을 ‘대통령비서실 제도개혁비서관’으로 기재해 국민을 속였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채 후보와 송 후보는 허위경력 기재가 문제 되자 공식 경력을 바로 잡았다”며 “떳떳했다면 수정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자신의 경력을 속였다는 의혹을 받는 후보를 어떻게 신뢰하냐”며 “국민을 대표할 자격이 있는 진짜 일꾼을 뽑는 총선이 돼야 한다”고 전했다.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