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200석 시나리오’에…한동훈 “대선 때도 모든 어려움 뚫고 승리”

“2년 전보다 상황 좋다”

기사승인 2024-03-28 19:01:00
- + 인쇄
‘野 200석 시나리오’에…한동훈 “대선 때도 모든 어려움 뚫고 승리”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년 전 대선 승리를 언급하며 “대선 때도 모든 어려움을 뚫고 승리했다”며 당원들을 독려했다.


한 위원장은 28일 오후 당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2년 전을 생각해보면 180석의 거대 여당이 단체장까지 모두 움켜쥐고 있었다”며 “기울어진 언론 지형에 선거 3일 전에는 말도 안 되는 가짜뉴스까지 나왔지만 그래도 우리는 어려움을 뚫고 결국 승리했다”고 말했다.

그는 “요즘 선거가 어렵다는 소리를 많이 들을 것이고 실제로도 어렵다”며 “몇석이다 말이 많지만 그건 방관자들의 말이다. 이 선거의 주인공인 우리는 달라야 한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2년 전을 언급하며 “지금 그때(2년 전)보다 상황이 어렵나? 지금 우리 후보들이 상대보다 못한가”라며 “그렇지 않다. 나와 여러분 가슴 속 그때의 열정과 필승의 의지가 있다면 다시 승리할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우린 이겼던 당이고 이길 수 있는 당”이라며 “우리의 힘으로 국민과 함께 자랑스러운 조국을 부끄럽게 만드는 범죄자 집단에게 승리하자”고 했다.

한 위원장은 “내가 믿는 것은 바로 당원동료 여러분이며 우리가 믿어야 할 것은 오직 국민뿐”이라며 “서로를 믿고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다시 국민 속으로 나간다면 반드시 이길 것이고 반드시 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은희 기자 jo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