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성대학교, 평생직업교육과정 교육생 모집한다

기사승인 2017-01-18 11:29:24
- + 인쇄

창원문성대학교, 평생직업교육과정 교육생 모집한다[쿠키뉴스=노상우 기자] 창원문성대학교 평생직업교육대학이 2017년 상반기 평생직업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교육과정은 NCS기반 비학위과정으로 오는 2월 6일부터 온라인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전기기능장 ∆빅데이터 기초 과정 ∆향기전문가&로스팅과정(SCAE foundation 자격) ∆커피바리스타 1,2급 자격 과정 ∆홈페이지(쇼핑몰, 블로그) 제작 실무 ∆기계가공기능장 ∆맛집레시피 완전 정복 과정 ∆남성요리(혼밥의 정석) ∆부동산 경매과정 ∆집짓기 건축 길잡이 과정 ∆디자인실무 캘리그라피와 컴퓨터그래픽 폰트개발 과정 ∆직장에서 이기는 프레젠테이션 전문가 과정 ∆메이크업 응용/전문가 과정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그중 ‘메이크업 응용 과정’은 중급 메이크업 아티스트 양성 과정으로 신부의 이미지에 맞는 웨딩 이미지를 제안하고 그에 맞는 웨딩메이크업 및 스타일링을 연출한다. 또한 미디어 메이크업 이미지를 분석하고 적합한 메이크업을 실행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실무 능력을 기를 수 있다.

고급 메이크업 아티스트 양성과정인 ‘메이크업 전문가 과정’은 메이크업 트렌드 개발을 위해 요구되는 기술 및 제품 사용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메이크업 트렌드를 분석하고 제안하며 홍보 및 기획, 프레젠테이션 단계를 진행한다. 

또한 음식 콘텐츠가 각광받으며 최근 <미슐랭가이드 서울(2017)>이 국내에서 최초로 발간됨에 따라 ‘맛집레시피 완전정복 과정’과 ‘남성요리(혼밥의 정석) 과정’ 등의 트렌디한 교육과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맛집레시피 완전정복 과정’은 유명 레스토랑의 음식 레시피를 배우기 쉽게 재해석한 후 이를 통해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보고 이를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다. ‘남성요리(혼밥의 정석) 과정’은 요리를 배우고자 하는 남성들의 증가 추세에 맞춰 기본 썰기, 계량하기, 간단하면서도 맛을 내는 다양한 조리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이번 2017년 상반기 평생직업교육과정의 모집 대상은 재직자, 재학생, 미취업자, 성인학습자, 경력단절여성 등이며 과정별 80% 이상 출석한 수강생에 한해 총장명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과정 별 자세한 모집 요강은 창원문성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wrea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