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2017 미래전략2030 포럼 개최 ‘왜 4차 산업혁명인가’

기사승인 2017-05-23 13:40:38
- + 인쇄

[쿠키뉴스=김태구 기자] ‘젊은경제', ‘생존경제', ‘비전경제'라는 프레임을 핵심 기치로 한 한국스포츠경제신문이 쌍방향 경제산업 특화 섹션인 ‘한스경제' 론칭을 선언하면서 향후 대한민국을 판가름할 새로운 물결인 4차 산업혁명을 진단하고자 '2017 미래전략2030 포럼'을 오는 25일 서울 소공동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은 알파고 쇼크 이후 정치, 경제, 금융, 의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실과 가상의 융합시대를 열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의 트렌드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다.

이에 한국스포츠경제는 미래를 바꿀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 전환에 맞설 대한민국의 미래 전략 대응책을 점검하기 위해 ‘다시 경제다, 경제 성자과 개혁 그리고 4차 산업혁명’이라는 주제로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포럼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특별강연 형식으로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4차 산업혁명을 소개할 예정이다. 박용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스타트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오정근 금융ICT융복합학회장이 금융권의 기회와 도전, 김필수 대림대 교수가 자동차의 미래를 전망하고 대응전략을 제시한다. 

또 문재인 정부의 시급한 해결현안의 첫 번째인 안보 이슈도 들여다 본다. 조봉현 IBK경제연구소 부연구소장은 ‘한반도 경제의 재도약, 남북경협에서 찾다’를 제언한다. 

이와 함께 민훈기 SPOTV 야구해설위원, 박소연 이리온 대표가 특별 게스트로 초대돼 각각 메이저리그(MLB)의 수익창출, 반려 동물과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 강연에 나섭니다.

이번 포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스포츠경제 홈페이지나 대표전화(02-725-6007)로 문의할 수 있다.

ktae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