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청년일자리 우수사업 발굴 전략회의 개최

입력 2018-06-25 18:12:38
- + 인쇄

경남 함안군은 25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이일석 군수 권한대행 주재로 실·과·직속기관·사업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일자리 우수사업 발굴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고용절벽의 위기 극복과 함께 청년세대에 성취와 보람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청년일자리 우수사업을 발굴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안군, 청년일자리 우수사업 발굴 전략회의 개최회의에서는 지역특화, 공공부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굴된 ‘함안군 청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지원사업’ 등 청년일자리 우수사업 20건에 대한 부서별 추진 전략 수립 등을 집중 논의했다.

군은 이날 논의된 우수사업에 대해 구체적인 실행가능성, 예산 확보 절차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정책의제 발굴, 공모사업 제안, 정책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일석 권한대행은 "앞으로도 실효성이 높은 우수 정책과제와 사업 발굴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에 ‘찾아가는 청·중장년 일자리 상담 카페’, ‘산업단지 통근버스 운행지원 사업’ 2개 사업이 선정돼 청년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고 있다.

함안=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