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제27회 산업평화상 후보자 신청 접수

입력 2018-08-07 17:43:47
- + 인쇄

경상남도가 ‘제27회 경상남도 산업평화상’ 후보자를 오는 8일부터 9월 7일까지 접수한다.

경상남도 산업평화상은 도내 소재 산업현장에서 선진노사문화 구축에 기여한 근로자 및 사용자, 기관 또는 단체 중 대상, 금상, 은상, 동상 각 1명씩 총 4명을 선정한다.

경상남도, 제27회 산업평화상 후보자 신청 접수이들에게는 경상남도지사 상패와 메달을 증정하고 국내 산업시찰 및 노사합동 해외연수 시 우선권을 부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신청대상자는 추천신청서, 공적조서 등 증빙서류를 구비해 전 시·군 노사협력업무 담당부서 또는 한국노총 경남본부, 민주노총 경남지역본부, 경남경영자총협회,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소속 창원·양산·진주·통영지청에 접수하면 된다.

경상남도는 접수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노사화합, 생산성향상, 준법성여부, 노동조합 운영 및 협조, 행정명령 이행실태 등 5개 항목을 심사하며, 산업평화상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 후 11월경에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경상남도 산업평화상은 지난 1991년부터 시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디케이락 노은식 대표이사가 대상을, 대흥산업 이동우 노조위원장이 금상을 수상하는 등 1991년 상을 제정한 이래 총 439명의 근로자와 사용자가 수상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