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들: 풍문조작단’ 첫 예고편 공개… “내가 찾던 자들이로다”

‘광대들: 풍문조작단’ 첫 예고편 공개… “내가 찾던 자들이로다”

기사승인 2019-07-18 17:49:36
- + 인쇄

‘광대들: 풍문조작단’ 첫 예고편 공개… “내가 찾던 자들이로다”

영화 '광대들: 풍문조작단'(감독 김주호)의 첫 예고편이 공개됐다.

배급사 워너브러더스 코리아는 '광대들 : 풍문조작단'(감독 김주호)의 첫 예고편을 18일 공개했다.

'광대들: 풍문조작단'은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흔드는 광대들이 권력의 실세 한명회(손현주)에 발탁되어 세조(박희순)에 대한 미담을 만들어내면서 역사를 뒤바꾸는 내용의 영화다.

이날 공개된 1차 예고편은 “세조 12년, 왕의 은덕이 하늘에 닿아 기이한 현상이 조선 팔도를 뒤덮었다”는 자막으로 시작한다. 여기에 위풍당당한 걸음으로 거리를 활보하는 광대패 5인방의 모습이 등장한다. 풍문조작단의 리더이자 연출가 덕호(조진웅)부터 조선시대 금손을 자처하는 기술 담당 홍칠(고창석), 온갖 소리를 만들어내는 음향 담당 근덕(김슬기), 세상의 모든 것을 똑같이 그려내는 미술 담당 진상(윤박), 눈보다 빠른 몸놀림을 지닌 재주 담당 팔풍(김민석)까지 속칭, 공갈패로 불리는 이들이 각자의 재주를 이용해 풍문을 조작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우리는 단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소이다"라고 자신만만하게 말하는 덕호와 매서운 눈빛으로 광대패를 지켜보며 "내가 찾던 자들이로다"라고 나지막이 읊조리는 조선 최고의 권력자 한명회의 모습이 강한 대조를 이룬다.

다음달 22일 개봉 예정이었던 '광대들: 풍문조작단'은 하루 앞당긴 8월 21일 개봉한다.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