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비대면 온라인 수업 관련 세미나 열어

1학기 비대면 온라인 수업 현황 공유, 2학기 수업 개선 방향 논의

입력 2020-07-14 14:42:31
- + 인쇄
동국대 경주캠퍼스, 비대면 온라인 수업 관련 세미나 열어
지난 13일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 비대면 온라인 수업 관련 세미나가 열리고 있다. 동국대 제공

[경주=쿠키뉴스] 성민규 기자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1학기 비대면 온라인 수업 현황을 공유하고 2학기 수업 개선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 눈길을 끌었다.

대학 측은 지난 13을 글로벌에이스홀에서 학장, 학과장, 교수, 강사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수업 관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1학기 비대면 온라인 수업 운영 현황 안내 ▲교수·학생 대상 비대면 온라인 수업 설문조사 결과 공유 ▲1학기 e-class(이클래스) 운영 결과·향후 개선 계획 ▲비대면 온라인 수업 관련 의견 수렴·2학기 수업 방향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학기부터 '웹엑스 팀즈'란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해 교수·학생 간 토론, 토의, 학생 팀 프로젝트 등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김인홍 교무처장은 "1학기 수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2학기에는 실시간 수업을 강화하고 학생과 교주 간 피드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전국 대학 중 최초로 실시간 온라인 강의시스템인 '웹엑스'와 학사정보시스템인 '이클래스'를 연동해 강의 출결 정보, 강의 영상 다시 보기 기능을 구현했다.

smg511@hanmail.net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