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최고”…경북 영주, 코로나19 시대 ‘언택트 여행지’ 1위 선정

최태욱 / 기사승인 : 2020-08-05 11:14:00
+ 인쇄

SRT 매거진 설문 조사서 최다 득표…소백산 희방폭포와 희방사 추천

▲ 언택트 여행지 1위에 선정된 영주시 소백산 희방폭포. 영주시 제공
[영주=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는 경북 영주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최고의 언택트 여행지로 선정됐다.

SRT 매거진은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10일까지 SRT 웹진 독자 및 SNS 팔로워 등 2000여 명을 대상으로 힐링, 언택트, 체험학습, 야경, 미식, 액티비티, 가족, 효도, 트레킹, 연인 등 총 10개의 테마별로 설문조사를 벌였다.

이 결과 코로나19 이후 언택트 관광지로 ‘영주’가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지난 3일 밝혔다.

경북도 최북단에 자리한 영주는 한반도의 척추에 해당하는 소백산이 자리한 곳으로 굽이굽이 골짜기마다 천혜의 자연이 숨 쉬고 수많은 동식물이 공존해 짙은 초록을 보기 힘든 도시인에게 최적의 언택트 여행지로 선정됐다.

SRT 매거진은 영주시 소백산에 있는 희방폭포와 희방사를 추천 방문지로 선정했다.

이외에도 SRT 매거진 독자들은 올 여름 테마 휴가지로 힐링은 울산, 체험학습은 고창, 야경은 광양, 액티비티는 단양, 효도는 공주, 트레킹은 부안, 커플은 남해 등을 추천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코로나19 이후 국내여행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시점에 최고의 언택트 관광지로 영주가 선정된 점은 무척 반가운 일”이라며 “많은 분들이 올 여름 휴가지로 영주를 찾아와서 힐링을 만끽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