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웹툰학과, 비실기 예비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4-03-29 10:39:58
- + 인쇄
한국IT전문학교 웹툰학과, 비실기 예비 신입생 모집
한국IT전문학교 제공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 웹툰학과는 현재 고3수험생, 고교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비실기로 2025학년도 우선선발 전형으로 예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한국IT전문학교 웹툰학과는 웹툰대학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실시하며, 2025 예비신입생을 선발 중”이라며 “4년제 한아전은 게임프로그래밍, 컴퓨터공학, 드론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예비신입생을 선발 중"이라고 말했다.

웹툰학과는 전국에 거주하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웹툰산업, 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분야에서 종사할 웹툰작가, 웹툰PD, 스토리작가, 캐릭터 디자이너 등을 양성하고 있다.

웹툰학과에서는 꾸준하게 네이버 웹툰작가 배출을 이어 오고 있다. 웹툰과 졸업생들은 네이버와 카카오 페이지, 투믹스 등 웹툰 연재 플랫폼에 등단해 작품을 연재하고 있다. 웹툰학과는 내신과 수능을 반영하지 않고 비실기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80% 이상의 실무수업과 다양한 전공과정을 운영하며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게 지도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2025학년도 신입생 선발은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을 통해 진행하며 비실기전형으로 실시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