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경산시, ‘경산한방운동재활센터’ 건립 협약

경산시민들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운동재활서비스 제공

입력 2024-03-29 15:59:17
- + 인쇄
대구한의대-경산시, ‘경산한방운동재활센터’ 건립 협약
협약서 서명 후 변창훈(오른쪽) 총장과 조현일 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는 29일 경산시와 ‘경산한방운동재활센터’ 건립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산시청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 조현일 경산시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경산한방운동재활센터 사업 추진을 위한 대·내외적 여건 조성 △경산한방운동재활센터 사업 시행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경산시민 복지 증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대해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본격적으로 추진 될 경산한방운동재활센터 건립 사업은 경산시민들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운동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경산시는 행·재정적 지원을 담당하고 대구한의대는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센터 운영을 맡아 경산시민의 건강 증진 및 치료 회복 지원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변창훈 총장은 “그동안 대구한의대는 인구소멸, 고령화사회, 평생교육, 의료복지 등 지역 현안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자체와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했다”며 “본격적인 지방시대가 도래한 가운데 앞으로도 대구한의대는 지속적인 지·산·학 협력체계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