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관계부처 합동 통학버스 안전점검

입력 2024-04-09 14:41:53
- + 인쇄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희)은 8일 의령 관내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상반기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의령교육지원청, 관계부처 합동 통학버스 안전점검

이날 점검에는 의령교육지원청, 의령군청, 의령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함께 참여했다. 합동점검반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통학버스 신고 여부 △안전운행기록장치 작동 여부 △안전교육 이수 여부 △차량 구조장치 안전 여부 △보호자 동승 표지 부착 등을 점검했다.

권순희 교육장은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통학차량의 안전성을 점검받고 학부모들께서 안심하고 자녀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령 칠곡초, 유·초연계 이음학기 과학의 달 행사

의령 칠곡초등학교는 8일 제57주년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성을 길러주기 위하여 ‘유,초연계 이음학기 과학의 달’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에는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의령유치원 5세반 원아들을 칠곡초등학교로 초청해 초등학생과 함께 비눗방울 놀이, 공기대포, 착시현상 등 다양한 과학 체험활동과 극저온 세계, 대기압 체험, 모델로켓 발사 등 과학 시연이 진행되었다.

의령교육지원청, 관계부처 합동 통학버스 안전점검

이를 통해 원아들은 초등학교의 부담감도 줄이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생활 속 과학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오후에는 창의적 체험활동 및 여가 시간을 활용하여 전교생이 제작해 놓은 에어로켓 발사와 모형 항공기를 날리면서 우주 항공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과학을 즐기면서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길렀으면 하는 바램과 더불어 앞으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이 함께 하는 다양한 유·초연계 이음학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