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신생아 살리기 캠페인 참여

입력 2017-12-13 10:00:48
- + 인쇄

전북 고창군이 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한 아프리카 신생아 살리기 모자 뜨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청소년수련관과 흥덕·성내 청소년 문화의 집 등 3개 시설에서 운영됐다.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1월 25일까지 지역 중·고생 20명이 참여했고, 흥덕 청소년 문화의 집은 고등학생 20명, 성내 청소년 문화의 집은 초등생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세이브 더 칠드런이 11번째로 진행하고 있는 모자 뜨기 캠페인은 아프리카나 아시아에 살고 있는 체온 조절과 보온이 필요한 생후 28일 미만의 신생아들을 위해 모자를 직접 만들어 해외 사업장에 보내 주는 캠페인이다.

고창군, 신생아 살리기 캠페인 참여

프로그램에 함께 한 청소년들은 3주에 걸쳐 모자를 완성한 후 기관을 통해 신생아에게 전달했으며, 참여한 학생들은 봉사시간 5시간을 인정 받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민서(고창여중 1)양은 “뜨개질은 처음이라 생각보다 어려웠고 기대한 만큼 예쁘게 만들지는 못했지만 완성된 모자를 보니 뿌듯하고 좋은 일에 참여할 수 있어서 뜻깊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어른들로부터 받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를 위해 베풀거나 도울 때 자존감이 더 높아질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을 이끌어가는 성숙한 구성원으로 커 나가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고창=김완모 기자 wanmokim@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