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17-12-14 10:17:09
- + 인쇄

김제시,‘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우수기관 선정

전북 김제시가 2017년 전국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 결과 우수기관에 선정돼 지난 13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개최된 아이돌봄 및 가족지원사업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는 전국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221개소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추진한 사업 실적에 대해 ▲이용자 만족 등 서비스 성과 서비스 연계과정 및 안전관리의 적절성 등 서비스 제공 아이돌보미 확보와 활동 참여 사업 수행 능력 등 서비스 제공 인프라 등 4개 영역, 12개 평가 지표에 대해 현장 점검 등을 통해 최우수기관 1곳, 우수기관 9곳을 선정했고, 이중 김제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아이돌봄지원 사업은 가정의 아이돌봄을 지원해 아이의 복지 증진과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을 통한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과 양육친화적인 사회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만 12세 이하 아동을 둔 맞벌이 가정 등에 아이돌보미가 직접 방문해 아동을 안전하게 돌봐 주는 서비스다.

김제시 관계자는 "수요자가 원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아이돌봄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아동의 안전한 보호를 통한 가족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 되는 김제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이용철 기자 qnowstart@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