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드론축구 리그전 고양시에서 열린다

입력 2020-07-13 16:32:22
- + 인쇄
전국 최초 드론축구 리그전 고양시에서 열린다


[고양=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국내 최초의 드론축구 리그전이 경기도 고양시에서 열린다.

고양시는 오는 8월부터 9월까지 국내 최초 전국 규모의 ‘고양 드론축구 챔피언십리그(Goyang Dronesoccer Championship League, GDCL)’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리그는 전국 드론축구팀을 대상으로 조별 예선과 본선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예선전은 8월 9일부터 31일까지 4개조 풀리그를 거쳐 조별 1, 2위 팀이 9월 6일 8강 토너먼트와 3·4위전, 결승전으로 치러질 계획이다. 또한 9월 6일에는 유소년부 리그도 함께 진행된다. 총 시상금은 4000만 원이다.

고양시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10일 장항동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고양시, 진흥원, 드론축구 관계자 등이 참석한 보고회에서는 참가팀 모집, 대회 개최 및 운영 방향, 향후 대회 발전방안 등에 대해 논의됐다.

고양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시민안전을 위해 올해 리그는 무관중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랜선 개막식을 포함해 전 경기 온라인 생중계, 특집 방송프로그램 편성, 온라인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비대면 행사 프로그램을 과감하게 시도해 생생한 현장감을 관람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양시는 리그를 매년 상설리그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 추후 준공될 드론앵커센터 내에 국제규격의 ‘드론축구 전용장’도 조성해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드론축구팀들과 해외 드론축구팀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드론축구의 종주국이라 불리는 대한민국에서는 일회성 드론축구대회가 일부 지역에서 산발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나, 장기간 지속되는 리그 형태의 대회는 전무한 실정임을 고려해 이번 대회를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한편 고양시는 항공대가 위치한 화전을 중심으로 드론앵커센터 설립, 드론R&D기업 유치, 4차 산업혁명 관련 드론산업 육성정책 등을 통해 국내 최대의 드론밸리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sagu@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