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채용 박람회 14일 개최

남원시, 채용 박람회 14일 개최

기사승인 2017-09-05 11:42:10


[쿠키뉴스 남원=이용철 기자] 전북 남원시는 오는 14일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2017 남원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남원시와 고용노동부(남원고용센터)가 공동 주최로 지역내 구인 기업 17개사가 참여하며, 현장에서 1:1면접 및 온라인 면접 등을 통해 2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참여기업은 ㈜지엠에프, ㈜보감, ㈜하이코리아 등 제조업 12개사와 전라북도 남원 요양원 등 의료업 3개사, ㈜이랜드파크 켄싱턴 리조트 등 서비스업 2개사 등이 참여로 청년, 여성, 장년 등 다양한 계층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장 면접 채용관 과는 별도로 지문 인적성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이미지 메이킹, 금연 클리닉, 체력측정, 건강 삼당 등 구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또한,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직업 체험관과 소상공인 창업, 병무 상담 및취업 소외 계층인 다문화 가정, 장애인 등을 위한 다양한 상담 및 컨설팅으로 구직자 참여를 높인다.

시 관계자는 “채용 박람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격증 등을 사전 준비하여 관심 있는 기업에 구직 신청을 하면 된다.”며 “이번 행사가 구직난과 실업난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