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년 아이스하키팀 ‘코리아셀렉트(team-korea.or.kr)’가 대상을 대폭 확대해 3기를 모집한다.
㈔코리아셀렉트는 국내외 우수한 유소년 아이스하키 선수들을 직접 선발해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토록 하기 위해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까지 ‘코리아셀렉트 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리아셀렉트’는 2016년 1기를 시작으로 작년 2기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국내 아이스하키 발전은 물론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공헌했다. 코리아셀렉트는 1기에 4~6학년, 2기는 3~6학년으로 선수단을 운영했으며 앞으로 점차 모집 인원을 늘려갈 방침이다.
따라서 코리아셀렉트 3기는 2006년생부터 2010년으로 현재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과정은 서류심사와 면접 외에 이론테스트, 실기테스트, 경기력테스트 등을 거친다.
초등 2학년의 경우 오는 3월 17일부터 18일까지 코리아셀렉트 공식 후원사인 ‘아이스온’ 센터에서 선발과정을 진행할 예정이가. 3학년부터 6학년까지는 3월 24~25일 양일간 수원 아이스하우스에서 진행한다.
코리아셀렉트 3기에 선발되면 ‘제1회 U-12 세계유소년아이스하키선수권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될 세계 선수권대회는 물론 아시아키즈컵, 국제아이스하키 원정경기 등 ㈔코리아셀렉트가 개최하는 대회에 주축 선수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세계적인 무대를 경험하기 위한 경기력 위주의 특별훈련 등을 받게 된다.
코리아셀렉트 3기 참가 희망자는 2월 한 달간 ㈔코리아셀렉트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은 후 메일(koreaselect@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