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음반도 준비 중…조만간 선보일 수 있을 듯”

에스파 “음반도 준비 중…조만간 선보일 수 있을 듯”

기사승인 2021-05-17 11:40:37
그룹 에스파.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데뷔 후 줄곧 싱글만 내왔던 그룹 에스파가 음반 단위 작업물을 준비 중이라고 귀띔했다.

에스파는 17일 오전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신곡 ‘넥스트 레벨’(NEXT LEVEL)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싱글이 아닌) 음반은 언제쯤 발매할 계획인가’라는 질문에 “조만간 만나실 수 있다. 우리도 한층 더 풍성한 곡으로 팬 여러분을 만나려고 준비 중”이라고 답했다.

이날 오후 6시 공개되는 ‘넥스트 레벨’은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 삽입곡 ‘넥스트 레벨’을 리메이크한 노래다. 가사에는 에스파가 블랙맘바를 찾으러 ‘광야’로 떠나는 여정을 담고 있다.

멤버 닝닝은 “블랙맘바 때문에 에스파와 아이에스파(에스파의 아바타로 이뤄진 그룹) 간 싱크가 끊겨 이를 해결하기 위해 ‘광야’로 떠나는 내용”이라며 “데뷔곡 ‘블랙맘바’ 이후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젤은 “‘넥스트레벨’ 이후 이야기, 또 그 이후 이야기도 펼쳐질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에스파는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한다’는 세계관을 토대로 활동하는 그룹이다. 현실 세계에 존재하는 아티스트 멤버와 가상 세계 광야에 사는 아바타 멤버가 디지털 세계에서 소통하고 교감하며 성장해가는 스토리텔링을 보여준다.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