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대표 박세열)은 지난 1일 개인용 혈당측정기 ‘원터치 셀렉트심플(OneTouch SelectSimpl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의 개인용 혈당측정기 대표 브랜드인 ‘원터치(OneTouch)’ 신제품이다.
회사 측은 “원터치 브랜드의 장점인 ‘빠르고 정확한 혈당측정’의 특징을 유지하면서 사용의 편리성은 한층 강화했다”며 “버튼 없는 디자인을 도입해 시험지를 혈당측정기에 삽입 후 혈액을 묻히면 혈당 측정결과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또 환자들이 편리하게 적정한 혈당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저혈당 알림기능도 추가됐다.
회사 관계자는 “소량의 채혈만으로도 5초안에 정확한 혈당치를 나타내는 것도 원터치 셀렉트심플의 특징 중 하나”라며 “존슨앤드존슨메디칼 고유의 원터치 패스트드로 기술을 원터치 셀렉트심플에 적용해 시험지에 묻은 혈액이 빠르게 흡수·감지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원터치 셀렉트심플의 또 다른
특징은 기존 코딩 제품들과 달리 조작이 쉽다는 점이다. 기존의 코딩 제품들은 혈당 측정 전, 시험지를 혈당측정기에 삽입한 후 버튼을 눌러 코드번호를 맞추거나 코드칩을 끼우는 코딩 과정이 필수적이다.
반면 원터치 셀렉트심플은 버튼 없는 디자인으로 설계돼 혈당측정기에 시험지를 삽입하고 혈액을 묻히기만하면 혈당 측정 과정이 완료된다. 기존 코딩 혈당측정기를 사용할 때보다 혈당 측정에 걸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코딩 과정에 어려움을 겪던 환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박세열 존슨앤드존슨메디칼 북아시아 총괄 사장은 “환자들이 당뇨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합병증을 예방하면서 건강한 삶을 유지하려면 평상시 정확하게 혈당을 측정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며 “조작이 쉽고 고혈당과 저혈당 알림기능까지 갖춘 신제품 원터치 셀렉트심플은 당뇨병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근본적인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존슨앤존슨메디칼은 원터치 셀렉트심플의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당뇨병 올바로 다스리기’와 함께하는 ‘원터치 셀렉트심플™ 체험단’ 모집, 1만대 한정 고급파우치를 포함한 스페셜 런칭킷을 제공 등의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