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벨리노, CLIA 인증 획득하며 미국 진출 성공

아벨리노, CLIA 인증 획득하며 미국 진출 성공

기사승인 2013-03-18 11:18:01
캘리포니아 7개 지역, 1400여 안과 검사센터와 계약 체결

[쿠키 건강] 아벨리노의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진단법이 미국의 표준 인증제도인 CLIA(Clinical Laboratory Improvement Amendments)를 획득, 미국 안과 시장에 진출했다.

아벨리노는 캘리포니아 7개 지역 1400여 개 안과검사센터와 계약을 체결해 해외진출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2008년부터 시작된 AGDSTM(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진단법) 서비스는 이중맹검법을 통해 592건의 대규모 임상시험에서 100% 민감도, 100% 특이도를 기록했다. 또 국제표준화기구(ISO)와 한국유전자평가원 등 각종 기관에서 최고등급을 받으며 품질을 입증 받기도 했다.

이진 아벨리노 대표는 “각막에 상처를 가하면 질환의 진행이 더 빨라지고 실명에 이를 수 있다는 아벨리노 각막이상증의 치명적인 특징을 알게 된 후 진단법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며 “초창기 검사법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고 무엇보다 정확도 측면에서 어려움이 많아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진단법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순수 국내 기술이 일본과 미국, 중국 등 세계 의료 시장에 진출했다는 것은 그만큼 기술의 품질과 정확성 면에서 인정을 받았다는 증거”라며 “이후 유럽과 기타지역에 진출해 유전자 진단 분야에서 세계 시장을 섭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지 기자 ohappy@kukimedia.co.kr
김성지 기자
ohappy@kukimedia.co.kr
김성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