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스킨한의원 잠실점 김정해 원장 ‘신장 기운 살려 탈모 치료’
[쿠키 건강] 대학 진학이나 취업 이후에도 치열한 경쟁이 계속되면서 스펙을 쌓기 위해 어학시험, 자격증시험, 승진시험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이 부쩍 늘었다.
이런 직장인들의 학습열기와 맞물려 증가한 것이 있다. 바로 탈모다. 과거에는 50대 이상의 탈모 환자들이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여러 환경적인 요인으로 20대에서 40대 이하의 비교적 젊은 환자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김정해 존스킨한의원 잠실점 원장은 “직장생활과 수험생활로 인한 탈모는 대부분이 스트레스에 따른 열기에 의한 탈모”라며 “이런 환자들은 두피가 붉고 얼굴이 자주 화끈거리는 증상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열은 위로 올려가려는 성질을 지녔기 때문에 그 열이 두피로 몰려 머리카락이 자라기 힘든 상태로 만든다. 때문에 이 같은 열성 탈모 환자들은 신의 기운을 북돋아주는 방법을 통해 탈모를 개선하는 것이 핵심이다.
신장 기능을 강화하는 탈모치료는 약침이 일반적이다. 약침을 이용해 두피로 올라오는 열을 잡고 신체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면 탈모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활발한 신진대사로 인해 성기능 향상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김정해 원장은 “열성 탈모는 단순히 머리카락의 문제가 아니라 신체 불균형에서 오는 것”이라며 “반드시 신체 밸런스를 바로 잡아주는 원인 치료를 해야 근본적인 개선이 가능하며 재발의 위험도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송파 탈모, 잠실 탈모병원으로 유명한 송파피부과 존스킨한의원 잠실점은 육모치료와 두피화침, 약침요법, 매화침 요법, 경락침 등의 침술요법과 함께 탈모한약, 홈케어 프로그램 등을 병행하고 있다. 송파, 잠실 지역에서 치료 효과에 대한 입소문을 타며 송파피부과, 잠실피부과로 불리며 인지도를 쌓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