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브라질월드컵 공식 파트너인 기아자동차가 우리나라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온 국민 응원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두 팔을 올린 사진과 내린 사진 2장을 공식 이벤트 사이트(fifaworldcup.kia.com)에 올리면 다른 참여자들의 사진과 이어져 거대한 응원 릴레이를 완성할 수 있다는 게 기아자동차의 설명이다.
참여 방식은 개인 참여와 2명 이상의 그룹 참여로 나뉘어 있다. 페이스북 아이디와 이메일 주소, 카카오톡 계정을 통한 참여가 가능하다. 카카오톡의 경우 대화 창으로 연결돼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1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기아자동차 측은 사진 업로드와 함께 참여자들이 선택한 응원문구 중 높은 호응을 얻은 문구를 활용해 응원도구를 제작할 계획이다. 브라질에서 우리 대표팀의 경기를 응원할 때 사용하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또 캠페인의 역동적인 응원 모습을 담아 TV 및 디지털미디어 광고를 제작할 계획이다. 광주 챔피언스필드에서 월드컵 승리 기원 파도타기 응원 등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캠페인을 펼친다는 게 기아자동차 측의 구상이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브라질월드컵이 주로 새벽에 열리면서 거리응원에 한계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거리응원의 장점을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구현해내는데 중점을 두고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또 “사진 2장만으로 수많은 사람들과 하나가 돼 응원의 물결을 일으킬 수 있는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철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