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인체 면역 세포의 80%가 존재하는 장을 먼저 살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장 내 유익균을 많이 보유할수록 면역력을 유지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데 외부 환경에 의해 유익균 수가 급격하게 줄어들고 위산, 자극이 강한 음식, 음주, 스트레스 등에 의해 쉽게 사멸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위한 균주 조성으로 임상실험 마친 ‘듀오락’= ‘듀오락 케어’는 성인을 위한 6종의 혼합유산균을 캡슐로 만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으로 하루 130억 마리(제조 시 투입량 기준) 이상을 함유하고 있는 고함량 제품이다. 한국인의 장을 대상으로 임상실험(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및 한양대)을 통해서 입증된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틱스의 일반적인 효능은 물론 IBS에 최적화된 균주로 조성돼 있다. 식물성 성분의 캡슐로 제조되어 물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서재구 쎌바이오텍 세포공학연구소 박사는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한 날에는 신체 적응력이 떨어지고 위장활동 및 신진대사가 줄기 때문에 장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다. 이 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지속적으로 복용한다면 장 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맞춰 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성장기 어린이 장 건강에 맞춤 설계된 ‘듀오락 얌얌’= ‘듀오락 얌얌’은 2종의 유산균과 2종의 비피더스균으로 구성된 총 4종의 혼합 유산균으로 어린이 장 환경과 더불어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성장기 어린이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자일리톨 등이 함유됐다. 이 제품은 과일 모양의 상큼한 요구르트 맛으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간편하게 씹어 먹을 수 있다.
한편, 듀오락 전 제품은 쎌바이오텍의 세계특허 ‘듀얼(이중)코팅 기술’이 적용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위에서 사멸하지 않고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 정착 및 활성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