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떨어진 겨울에 딱 맞춤, 프로바이틱스 유산균

면역력 떨어진 겨울에 딱 맞춤, 프로바이틱스 유산균

기사승인 2014-11-25 09:22:55
기상청이 발표한 최근 날씨 전망에 따르면 오는 12월은 일시적으로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기온 변화가 크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급격히 떨어진 기온에 일교차가 심한 날씨가 잦아지면 면역력 저하로 호흡기 질환, 피부 질환 등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때문에 면역력 증강을 위한 건강관리는 필수다.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인체 면역 세포의 80%가 존재하는 장을 먼저 살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장 내 유익균을 많이 보유할수록 면역력을 유지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데 외부 환경에 의해 유익균 수가 급격하게 줄어들고 위산, 자극이 강한 음식, 음주, 스트레스 등에 의해 쉽게 사멸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위한 균주 조성으로 임상실험 마친 ‘듀오락’= ‘듀오락 케어’는 성인을 위한 6종의 혼합유산균을 캡슐로 만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으로 하루 130억 마리(제조 시 투입량 기준) 이상을 함유하고 있는 고함량 제품이다. 한국인의 장을 대상으로 임상실험(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및 한양대)을 통해서 입증된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틱스의 일반적인 효능은 물론 IBS에 최적화된 균주로 조성돼 있다. 식물성 성분의 캡슐로 제조되어 물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서재구 쎌바이오텍 세포공학연구소 박사는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한 날에는 신체 적응력이 떨어지고 위장활동 및 신진대사가 줄기 때문에 장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다. 이 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지속적으로 복용한다면 장 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맞춰 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성장기 어린이 장 건강에 맞춤 설계된 ‘듀오락 얌얌’= ‘듀오락 얌얌’은 2종의 유산균과 2종의 비피더스균으로 구성된 총 4종의 혼합 유산균으로 어린이 장 환경과 더불어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성장기 어린이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자일리톨 등이 함유됐다. 이 제품은 과일 모양의 상큼한 요구르트 맛으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간편하게 씹어 먹을 수 있다.

한편, 듀오락 전 제품은 쎌바이오텍의 세계특허 ‘듀얼(이중)코팅 기술’이 적용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위에서 사멸하지 않고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 정착 및 활성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