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병원그룹 차광렬 회장, 美명문사립대 USC서 초청 강연

차병원그룹 차광렬 회장, 美명문사립대 USC서 초청 강연

기사승인 2014-12-01 09:13:55

차병원그룹 차광렬 총괄 회장은 미국을 대표하는 명문 사립대 중 하나인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이하 USC)에서 의대 교수와 학생, 의사와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명사 초청 특강에서 강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USC에서 일년에 6회, 학장이 직접 새롭고 전문적인 식견을 가진 세계적인 저명인사나 석학을 섭외해 진행하는 것으로 학생들 사이에 상당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강연회에서 차광렬 회장은 차병원그룹의 그간의 세계적인 학술 성과를 설명하는 것은 물론이고 바이오 산업화 전략과 미래 의학의 열쇠인 개인맞춤형 의학과 예방중심의 병원인 차움에 대해서도 설명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USC대학은 미 서부를 대표하는 명문사립대학 중의 하나로 캘리포니아 주 로스엔젤러스 도심 중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800개 이상의 전공과목을 개설하고, 현재 3만8000 여명의 학생과 3400 여명의 교수진을 가지고 있다. 특히 연구중심대학으로 그 명성을 넓혀가고 있으며 의료, 공학 기술, 인류 및 문화 등의 여러 연구 분야에서 활발한 장학지원과 후원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 미국에서 가장 글로벌한 대학으로 7200 여명의 세계 각국의 유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다.

한편 차광렬 회장은 불임생식의학의 전세계 최고 권위자 중의 한 명으로, 7차례에 걸쳐 미국생식의학회에서 최우수, 우수 논문상을 수상하는 것은 물론 환태평양불임학회를 창립해 불임과 생식의학 분야에 지대한 공을 세운바 있다. 또 200편 이상의 저널 연구논문 발표와 더불어 230회 이상 주요 학회 특강을 하기도 했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