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피부과학 사회공헌대상 공모

국제 피부과학 사회공헌대상 공모

기사승인 2014-12-11 00:12:55
전 세계 피부과 전문의, 학회, 협회를 대상으로 피부과학 분야의 사회공헌대상자를 공모한다.

세계 최대 화장품 기업 로레알이 전 세계 피부과 전문의, 학회, 협회를 대상으로 국제 피부과학 사회공헌대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 상은 세계피부과연맹과 제 23회 세계피부과학술대회에서 후원한다.


국제 피부과학 사회공헌대상은 피부 질환을 가진 환우들이 자주 사회적 소외와 차별을 경험하는 현실을 감안해 ‘Caring to Inspire Skin Confidence (피부 자신감을 위한 보살핌의 손길)’의 주제하에 환우 지원 및 사회 통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한다. ▲피부과 질환의 예방 및 교육 ▲환우의 자존감 및 삶의 질 향상 ▲피부과 진료의 접근성 개선 3개 분야에 해당하는 프로그램을 시상할 예정이다.

피부과 질환의 예방 및 교육 분야는 환우 및 환우 가족,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활동을 의미한다. 상담, 워크샵, 교내 캠페인, 공익 캠페인을 비롯하여 건강한 삶에 대한 조언 등의 형태도 가능하다.

환우의 자존감 및 삶의 질 향상 분야는 환우들의 신체적, 심리적 질을 향상시키는 활동으로, 심리 치료를 비롯해 환우가 원만하게 현실을 수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포함한다.

피부과 진료의 접근성 개선분야는 대중과 환우의 피부과 진료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무료 진료, 무료 상담, 방문 진료, 간호사 양성, 메이크업 워크샵, 무료 복원 수술 등의 활동이 포함된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