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진환 기자] 국내 대표적 실내·외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2015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HTHI)’ 테마파크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해 SNS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기업을 조사하는 HTHI(Heart To Heart Index)는 기업이 SNS 마케팅 활동으로 얼마나 고객들의 공감을 받고 있는지를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대표 SNS 수치화를 통해 수상 기업을 매년 선정한다.
2014년 9~11월 3개월간 매출 상위 1000대 기업, 72개 산업군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이번 조사에서 1000점 만점에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908점으로 테마파크 부문최고점을 기록했다.
한편 2015년 2월 기준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SNS 회원은 400만을 훌쩍 넘었다. 페이스북 170만명, 트위터 48만명, 카카오톡플러스친구 135만명, 카카오스토리 81만명의 SNS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2014년부터는 새롭게 떠오르는 SNS 채널인 인스타그램 계정도 오픈해 사진으로 실시간 현장의 소식을 전달하며 고객과의 SNS 소통 채널을 넓혔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SNS 백배 즐기기
롯데월드 어드벤처 SNS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테마파크의 특성을 살린 생생한 정보 전달이 가능한 ‘현장감’이다. 1인칭 시점의 동영상을 적극 활용해 촬영자가 어트랙션을 직접 탑승하여 찍은 영상은 현장에서 체험하고 있는 것 같은 생동감을 느끼게 하기에 충분하다.
지난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SNS에 게시되었던 ‘자이로스윙’ 영상은 좋아요, 댓글, 공유하기 등 반응수가 7만5000건에 이르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기도 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SNS 친구들은 롯데월드의 최신 정보도 빠르게 접할 수 있다. 신규 어트랙션 오픈, 한 달에 1~2번 진행되는 ‘나이트 파티’ 등 고객이 관심을 가질만한 소식을 선별해 제공함은 물론 궁금한 사항을 SNS에 남기면 실시간 답변을 통해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SNS 친구가 되면 혜택이 풍성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하면 풍성한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2월 한 달간 페이스북 우대 게시물에 대해 ‘좋아요+공유’ 화면을 매표소에 제시하면 자유이용권 50% 할인, 오후 4시 이후 고객은 1만5000원, 7시 이후에 입장하는 고객은 1만1000원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SNS에서 매주 2~3회 진행하는 퀴즈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도 펑펑 쏟아진다. 또한 파크 내에서도 곳곳에 위치한 퀘스트 존에서 NFC(근거리무선통신)를 활용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goldenbat@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