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안전·건강박람회] 박인용 장관 “안전은 습관에서부터 출발, 어른들 모범보여야”

[어린이 안전·건강박람회] 박인용 장관 “안전은 습관에서부터 출발, 어른들 모범보여야”

기사승인 2015-05-01 12:04:55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이번 박람회가 전국 700만 어린이들에게 안전을 습관화할 수 있는 기회이자, 어른들에게는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국민안전처 박인용 장관은 1일 국민안전처와 국민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등 8개 행정기관이 후원하는 ‘튼튼쑥쑥 어린이 안전·건강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이 같이 밝혔다. 튼튼쑥쑥 어린이 안전·건강 박람회는 이달 1일부터 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날 개막식에는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 노웅래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및 박람회 조직위원장, 김태원 국회 국민안전혁신 특별위원회 간사, 최남섭 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 등 귀빈과 주최측인 최삼규 국민일보 사장, 변재운 쿠키뉴스 사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 장관은 “안전은 습관에서부터 출발한다”며 “어른들이 안전실천에 모범을 보여주고 안전에 대한 교육과 체험이 내실 있게 이루어질 때 안전은 습관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장관은 “어린이는 우리나라의 미래이자 희망이므로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라나야 한다”며 “앞으로도 정부는 어린이 안전을 위한 인프라를 확대하고 생애주기별 안전교육의 일환으로 어린이에 대한 맞춤형 안전교육을 강화하는 등어린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는 안전·건강·식생활·어린이 등 총 4가지 테마로 진행되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부스가 운영된다. 안천테마 체험관에서는 연기 미로 탈출하기, 소방관 직업체험, 구명조끼 착용체험 등을 할 수 있다. 건강 및 식품테마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건강검진, 올바른 치아 관리 교육 등을 진행한다. 어린이 테마 체험관에서는 어린이 아나운서 직업 체험과 안전과 건강에 대한 올바른 습관을 알려주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