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엑소, ‘2015 MAMA’ 사이좋게 ‘4관왕’

빅뱅·엑소, ‘2015 MAMA’ 사이좋게 ‘4관왕’

기사승인 2015-12-03 01:49:55


[홍콩=쿠키뉴스 이혜리 기자] 아이돌그룹 빅뱅과 엑소가 ‘2015 MAMA’를 휩쓸었다.

‘2015 MAMA’가 2일 오후 8시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AWE)에서 열렸다. MAMA가 홍콩에서 음악 팬들을 만나는 것은 올해로 4번 째. 아시아 관객 1만여 명이 공연장을 찾아 케이팝을 함께 부르고 즐겼다.

‘2015 MAMA’의 주인공은 단연 빅뱅이었다. 빅뱅은 ‘Bang Bang Bang’으로 ‘올해의 노래상’ ‘올해의 가수’로 선정되며 두 개의 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BAE BAE’로 '호텔스 컴바인 베스트 뮤직비디오 상'을, 세계 팬들이 꼽은 ‘아이치이 월드와이드 페이보릿 아티스트상’까지 총 4관왕에 등극했다.

빅뱅은 “이제 우리가 함께한지 곧 10년이 된다. 항상 어떤 상황에도 우리를 응원한 팬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 하고 싶다. 많은 분들이 있었기에 아티스트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이 상에 걸맞는 아티스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MAMA에서 대상 격인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했던 엑소는 3년 연속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엑소는 레드카펫 행사에서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본식에서 아시아 팬들이 선택한 ‘글로벌 팬즈 초이스상’ ‘남자 그룹상’, 3대 대상 중 ‘올해의 앨범상’을 차지하며 3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엑소는 “3년 연속 앨범상을 받게 되서 영광이고 정말 감사드린다. 이수만 선생님과 SM 식구들 정말 감사드린다. 상에 있어서 크고 작음은 없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이 상의 가치가 달린 것 같다. 가치가 큰 상 일수 있도록 진짜를 보여드리는 진짜 아티스트 엑소가 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2015 MAMA’는 총 18개 부문에 걸쳐 시상을 진행했다. 해외 아티스트 펫샵보이즈가 MAMA를 찾아 에프엑스와 무대를 선보였고, 주윤발, 채의림 등 중화권 스타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015 MAMA’ 수상자 명단

△남자신인상 - 아이콘(iKON)

△여자신인상
트와이스(TWICE)

△ 베스트뮤직비디오 (Best Music video) - 빅뱅

△ 베스트댄스 퍼포먼스 솔로(Best Dance Performance Solo) - 현아

△ 베스트랩 퍼포먼스 (Best Rap Performance) - 산이

△ 여자가수상 (Best Female Artist) - 태연

△ 남자가수상 (Best Male Artist) - 박진영

△ Worldwide Favourite Artist
빅뱅

△ Best Asian Artist 일본-AKB48 / 태국-POTATO / 베트남-Dong Nhi / 싱가포르-Stefanie Sun Yanzi /인도네시아-Ran

△ BestAsian Artist Mandarin
채의림(Jolin Tsai)

△ Global Fans Choice Female - f(x)

△ Global Fans Choice male - EXO

△ Best vocal Performance male - 자이언티 (Zion.T)

△ Best vocal Performance Female - 에일리

△ Best dance performance female group - 레드벨벳

△ Best dance performance male group - 샤이니

△ World wide inspiration Award - 펫샵보이즈(Pet Shop Boys)

△ Best collaboration&unit - Zion.T&Crush(자이언티&크러쉬)

△ Best Band Performance - 씨엔블루(CNBLUE)

△ World Performer - 방탄소년단(BTS)

△ 여자 그룹상(Best female group)
소녀시대(Girls' Generation)

△ 남자 그룹상(Best male group) - EXO

△ 올해의 노래 (Unionpay song of the year) - 빅뱅(뱅뱅뱅)

△ 올해의 앨범 (Unionpay Album of the year) - EXO (EXODUS)

△ 올해의 가수 (Unionpay Artist of the year) - 빅뱅
hye@kmib.co.kr
이혜리 기자 기자
hye@kmib.co.kr
이혜리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