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유디치과 사회공헌 활동 펼쳐나가

유디치과 사회공헌 활동 펼쳐나가

기사승인 2016-02-18 01:05:55
[쿠키뉴스=김단비 기자] 유디치과 병원이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은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이다.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해 한명의 아동을 선정, 그 지역의 유디치과병원과 연결해 필요한 치과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지금까지 8곳의 병원에서 9명의 아동이 혜택을 받았다.

유디 측은 “경제적인 이유로 제 때 치료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을 선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디는 또한 탈북자,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 소외계층을 찾아가 구강관리교육을 실시하고 구강관리용품을 후원하는 ‘희망치아건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밖에 노인복지회관을 찾아 어르신의 틀니와 임플란트를 점검하고 치아건강을 살펴보는 실버스마일 활동도 펼쳐가고 있다.

한편 올해부터 치과진료가 가능한 이동식 버스를 운영해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kubee08@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주워도 끝이 없다...” 죽음의 덫 줍는 다이버들

얽히고설킨 폐어구 3채, 에기(흰오징어를 낚는 일본의 전통 어로 도구) 8개, 페트병 4개, 삭은 장화, 단조 팩, 스티로폼 조각, 장난감 삽, 구슬 장식, 타프 꼬리표, 일회용 라이터.바다는 매일 같이 쓰레기를 삼킨다. 그리고 그것을 꺼내는 일은 누군가의 하루를 고스란히 앗아간다. 지난 27일 '물 좋은 감자들(이하 감자들)'은 강원도 고성군 송지호해변 일원에서 수중 해양정화 작업을 벌였다. 잠수복을 입고 마스크, 스노클, 오리발을 갖춘 채 물에 들어간 회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