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실 지참 필수품 노트북
‘치인트’에서 강의실 장면이 등장할 때 마다 빠지지 않는 아이템은 바로 노트북이다. 수강신청은 물론, 강의 필기도 노트북으로 대신하는 캠퍼스 라이프를 위해 각 기업들은 새내기 눈을 사로잡을 최신형 노트북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삼성전자는 최신 노트북을 할인 판매하는 ‘S 아카데미’ 행사를 진행 중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6일 시작된 이후 불과 열흘 만에 '노트북 9' 시리즈가 국내 판매 1만 대를 돌파했다. 노트북 9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대표 프리미엄 라인업이다. 이 제품은 지난 6일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말까지 전국 440여개 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신학기 IT대전'을 연다. 이 기간에는 초슬림, 초경량 노트북인 삼성전자 '북9' 시리즈와 LG전자 '그램' 시리즈 제품들도 할인 판매한다.
입학 전 누구나 한번쯤 고민하는 미모 지수 상승 전략
‘홍설’같은 일명 ‘무쌍 미인’ 새내기가 아니라면, 입학 전 쌍꺼풀 수술은 한 번쯤 고민해 봤을 터이다.
눈매가 예쁘지 않거나, 졸린 눈을 가진 경우라면 쌍꺼풀 수술에 앞서 눈을 뜨는 상안검거근을 강화해 눈이 더욱 크게 떠지는 ‘눈매 교정술’을 함께 고려해보아야 한다. ‘비절개 눈매 교정술’은 절개를 하지 않고도 근육의 장력을 조절함으로써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큰 동공을 보여주어 더 아름다운 눈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고급 교정술을 말한다. 바노바기 성형외과는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쌍꺼풀, 앞뒤트임, 눈 밑 애교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박선재 원장은 “비절개 눈매 교정술의 경우 완전 절개법 눈매교정술에 비해 수술이 간단하고, 회복 기간도 짧아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은 장점이 있다”며, “눈동자의 보여지는 크기를 확대시켜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고 싶다면 쌍꺼풀 수술과 함께 비절개 눈매 교정술을 병행해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스마트한 새내기라면 확인해 볼 캠퍼스 재테크
홍설처럼 생계형 대학생도 적지 않은 현실이다. 작년 알바몬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개강을 한달 앞두고 ‘등록금을 전액 마련했다’는 응답이 29.3%에 그쳤다.
은행권에서는 대학생을 위한 다양한 학자금대출을 제공하는 반면, 대학생들의 재태크를 돕는 금융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신한은행에서는 대학생들을 위한 금융상품으로 ‘저축습관 만들기’라는 자유적금 상품을 내놓았다. 가입기간을 자유롭게 선택 할 수 있는 이 상품은 일정치 않은 수입으로 정기적금 가입이 어려운 대학생에게 안성맞춤이다. 금리는 6개월 가입시 금리 연 2.00%, 12개월 가입 기준 최저금리가 연 2.4%이며 최고금리는 연 2.8%다.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