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장 건강 관리 중요… 프로바이오틱스 등 도움
[쿠키뉴스=박주호 기자] 요즘처럼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해지는 환절기가 되면 아토피 피부염이나 각종 알레르기 질환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난다. 하지만 이들 질환이 ‘장누수증후군’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이들은 많지 않다.
장누수증후군은 장벽에 생긴 염증이 혈관계를 따라 독소가 퍼지는 증상으로 피부에 충분한 영양소가 공급되는 것을 막고 면역기능 장애를 일으킨다. 이처럼 장누수증후군 증상은 면역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장은 단순히 음식물을 ‘소화’하는 기관이 아니라 우리 몸의 가장 큰 면역기관이자 ‘제2의 뇌’로도 불린다. 우리 몸의 면역세포 가운데 70~80%가 장에 존재한다. 때문에 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체내 면역력도 함께 떨어진다.
또한 스트레스나 과로, 항생제, 알코올, 밀가루 등에 반복 노출되면 장 점막을 손상시켜 장누수증후군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장 점막 손상으로 틈이 생기게 되면 유해세균이나 장내 독소가 혈액을 타고 온몸으로 퍼져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고, 소화기질환이나 자가면역질환, 만성피부질환 등으로 번질 위험이 높다.
그렇다면 장누수증후군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때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나 프로바이오틱스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장내 좋은 세균을 증가시켜 소화기능은 물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현재 수많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쏟아지고 있지만 ㈜씨티씨바이오의 현명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인 ‘프로바포패밀리’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 만큼 장기간 보관에 대한 안정성이 특히 중요하다. 프로바포패밀리는 다른 제품과 차별화된 듀라벡(durabac) 코팅기술이 적용돼 장기간 보관에 있어 안정성이 특히 뛰어나다.
듀라벡 코팅기술은 열이나 습도, 압력은 물론 프로바이오틱스에 영향을 미치는 담즙산 위산 등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코팅기술이다. 일반적으로 타 제품에 적용된 2중, 4중의 매트릭스 구조의 다중 코팅기술에 추가적으로 오일을 이용해 유산균을 한 번 더 감싸 보호하는 지질 코팅기술을 더함으로써 안정성을 극대화시켰다. 이러한 코팅기술을 적용한 제품은 국내에 프로바포패밀리가 유일하다.
또한 프로바포패밀리는 전과정 냉장과정 시스템 도입으로 미국 에어항공 냉장배송은 물론 국내에서 보관되는 모든 과정을 냉장으로 처리해 안정성을 높였다. epi0212@kukinews.com